FAQ 검색
FAQ 검색

17.고객상담 목록

  1. Q

    1.자주 쓰는 문구 사용법

    1.댓글쓰기 칸에서 사각형 아이콘을 누르면 

    2.자주쓰는 문구 창이 나타난다. 

    3.준비된 문구를 더블 클릭하면 미리 준비된 문구가 댓글창에 나타나고

    댓글쓰기하면 해당 문구가 댓글로 등록된다.

    *자주쓰는 문구는 별도로 등록해둘 수 있다.

     

    save.png

  2. Q2.판매자에 따르면 ~라고 합니다.

    판매자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모든 문의에 대해서 판매자를 통해 확인한 후 답변은 반드시 다음과 같이 한다.

    "회원님, 판매자에 따르면 ~~라고 합니다."

    해당 상품은 포아시아 상품이 아니며 우리는 판매자의 상품을 본적도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입니다고 답변한 뒤에 사실과 다른 경우 포아시아가 책임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3. Q

    3.고객상담에 대한 답변완료 처리

    고객 상담글에 대해서는 신속히 답변하고 완료버튼을 눌러 완료처리한다.

    댓글을 쓰면서 완료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댓글이 등록된 후에 완료버튼을 누른다.


    시일이 소요되는 것은 진행버튼을 누르고 답변 완료후 완료처리한다.

    견적신청의 댓글상담은 완료버튼이 없다.

    *답변완료후에는 반드시 답변완료 SMS를 보내준다.

    *답변되었는지 여부를 문자메시지로 받겠다는 경우 아래처럼 버튼이 나타나므로

    답변완료 SMS를 반드시 보낸다

     


    11done.png

     




  4. Q4.안전거래가 안되는 경우의 진행

    포아시아의 모든 구매진행은 안전거래가 가능해야 한다.
    안전거래란 현지지불후 해당 샵에서 대금을 보관한후 구매자의 수취확인 또는 일정기간이 지난후 대금을 판매자에게 넘기는 방식을 말한다.

    그러나 해당 물품이 회원에게 중요하고 또 어디에서도 구하기 어려워서 만일의 문제가 생기더라도 회원이 감수하겠다는 수락이 있으면 진행은 가능하다.
    그리고 그러한 수락의사는 게시판에 글로 표시되어야 한다.(전화 등 구두상으로는 불가)

    회원의 수락이 있더라도 포아시아는 해당 샵과 판매자의 거래실적, 신용도 등을 판단하여 진행하며 반드시 현지 지불전에 실장에게 보고한다.

     


  5. Q5.개별상품과 세트상품의 구분

    개별상품은 다른 부분의 도움없이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말한다.
    세트상품은 다른 부분과 함께 함으로써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것을 말한다.

    -신발과 브라우스는 각각의 개별상품이다. 개별적으로 기능을 한다.
    -안경은 안경알과 안경다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요소가 갖추어져야 안경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따라서 우리가 안경이라고 하는 것은 안경알과 안경다리가 함께 구성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안경알이 없는 안경 다리만 왔는데 그냥 보내는 것은 상품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쓰레기를 보내는 것이다. 안경으로 기능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신발은 도착하였는데 브라우스는 품절이어서 품절 안내하고 신발만 보내는 것은 가능하다. 신발 자체로서 독립적인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발과 브라우스를 이번 연극연습에서 세트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브라우스가 없다면 신발도 환불해달라: 불가하다.
    이는 안경알과 안경다리 처럼 함께 구성되어야 안경으로서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용목적이 세트일 뿐이다.
    사람들의 사용목적과 범위는 각기 다르다. 사용목적에 따라 개별상품이냐 세트상품이냐를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기능과 구성요소로 구분한다.

    조립완구처럼 1개의 개별상품의 구성품이 많은 세트 상품의 경우: 
    우리는 해당 상품의 판매자나 전문가가 아니며 온전한 구성품이 어떠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판매자가 보내온 대로 발송한다.




  6. Q6.부적절한 상담사례

    회원님~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만
    1.예상금액은 언제까지나 예상일뿐 정확한 금액은 배송사에서 실측하여 무게나 부피로 계산됩니다. 
    아무리 싼 가격의 상품일지라도 배송비는 무게나 부피에 따라 계산되기때문에 많이 나올수도 있겠습니다. 
    2.상품은 회원님이 올려주신 상품 주소에 따라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주문을 한것인데 저희보고 이러시면 조금 난감합니다.  
    3.상품 단가가 49만원 아닙니다. 상품의 가격과 배송비의 구체적인 금액은 상단의 견적서 보기에서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만약 상품을 취소하실 경우 중국내 현지 왕복배송비는 고객부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상품이 현지 도착후 취소하는것이므로 진행수수료부분은 환급받을수 없겠습니다.
    진행여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1.배송사에서 실측하여 배송비가 결정되는 것이 아님. 이러한 표현은 도착관리/실측/포장 업무를 포아시아가 하지 않고 배송사가 한다는 이야기인데 
    모든 업무는 포아시아에서 하며 배송단가에 따라 배송비를 정산함. 
    4.중국내 현지 왕복배송비는 고객부담이라고 합니다와 같은 표현은 제대로 알지 못하는 듯 남의 이야기를 전하는 식인데 
    고객사정 및 변심에 의해 취소하는 것은 당연히 고객부담이 되는 것임. 판매자던 포아시아던 국가던 누가 내주지 않음.
  7. Q7.한국이 아닌 제3국으로 발송도 가능한가요?

    1688 에서 10 가지 이상의 블라우스를 종류별로 6-10개 정도 주문을 하려 합니다. 30KG 정도

    1..한국으로 보내 지는 것이 아니라 뉴질랜드로 배송을 하려하는데.원산지와 세탁 라벨(HAND WASH ONLY)을 부착 하는요금을 알고 싶습니다.세탁 라벨의 경우 봉제 필요 없으며 MS WORD기준 크기 20로 HAND WASH ONLY 프린트하여 의류의 포장 또는 의류에 테입으로 부착 ,또는 원산지 텍이 있다면 후면에 부착하여도 무방함.

    2. 1688에 판매자는  사이즈가 L  까지 판매를 하는데 타 사이트는 같은 디자인을 XL, XXL 사이즈까지 판매를 하는데 사이즈 관련 문의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3. 뉴질랜드에서 중국 계좌로 바로 송금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위의 사항이 가능하신지 요금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회원님~ 답변드리겠습니다.
    1.원산지 표기 및 세탁라벨 가능합니다. 
    2.같은 디자인의 원하는사이즈를 판매하는 샵에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3.저희 중국계좌로 직접 송금하실 때는 위안화(CNY)로 송금해주셔야 합니다. 달러는 수취가 불가합니다.
    *뉴질랜드 발송은 EMS만 가능하며 요금은 정식으로 견적을 신청해주셔야 안내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