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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출하관리 목록

  1. Q1.결제후 출하관리가 필요한 이유와 방법

    중국은 판매자의 서비스 정신이 상당히 낮아 출하관리가 절실하다. 한국에서는 밤에 결제하면 아침에, 근무시간중 결제는 출하마감전이라면 판매자가 즉시 출하한다. 즉시 출하에 차질이 있으면 고객에게 지체없이 연락(견적게시판 견적신청에 댓글로 안내후 문자메시지 또는 간단한 문자메시지만 발송)하여 양해를 구한다. 따라서 결제후 신속한 출하는 한국의 고객이나 판매자들은 너무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출하문제를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그러나 중국의 경우 결제후 출하여부를 확인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며칠이 지나도 출하하지 않는 상황이 빈번히 발생한다. 심지어는 미출하 자체나 사정도 구매자에게 안내하지 않는다. 개떡같은 수준이다. 따라서 담당자는 결제된 후 판매자가 출하하였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출하 판매자는 독촉하여야 한다. 상황이 지연되면 고객에게도 안내하여야 한다.
    한국의 고객은 중국 현실과 판매자들의 질낮은 서비스를 미리 예견하지 못하고 있으며, 사정 변화에 따른 안내를 판매자나 업체로부터 받아야 하나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며 불쾌하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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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지불을 클릭하여 자신이 지불한 상품을 보면서 장바구니에서 조회하여 출하되었는지 확인한다.
    (이미지처럼 자신의 현지지불 목록을 클릭하여 장바구니 출하목록에서 자신의 깃발을 보며 확인한다. 출하여부 확인은 매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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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빨강색으로 표시된 진행번호를 클릭하여 수정모드로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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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출하에 체크하면 출하일은 자동으로 입력된다.
      
       *미출하시는 판매자에게 독촉을 한다. 
       품절이 확인된 상품은 몇번 상품 품절이라고 고객에게 SMS로 신속히 안내하고 대체상품을 올려달라고 한다

  2. Q2.판매자가 출하를 지연시키는 경우

    1)사유없이 출하를 2일이상 지연시키는 경우 판매자에게 출하를 독촉한다. 
    2)사유가 있으면 진행관리 필수사항에 지연사유를 기재한다.
    3)3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는 고객에게 반드시 안내문자를 보낸다. 
  3. Q3.출하된 물품의 도착 관리

    결제된 물품의 출하 및 도착이 장바구니에서 확인 된 것은 다음과 같이 진행관리 목록에서 수취체크를 하여 정확한 진행상태를 알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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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수취체크를 통해 진행상태를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어 배송담당자 및 배송사를 독촉할 수 있게 되며 태만을 방지할 수 있다.

    2.가격이 높거나 중요한 진행이나 판매자가 많으면 판매자별 도착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반드시 수취체크를 한다.

    3.색상/사이즈만 다른 같은 종류의 상품이 여럿인 경우 각각에 대해 모두 수취체크할 필요없이 종류별 하나에 대해서만 수취체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