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검색
FAQ 검색

7.결제준비 목록

  1. Q

    1.현지 결제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아래 4번중 수취사무실 결정은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른다.

     

    1.상해, 청도, 위해중에 가까운 곳 및 통관을 고려하여 결정한다.

    2.판매자가 여러 명일 때는 다수 판매자와 가까운 사무실로 하되 해외발송비가 저렴한 곳으로 한다.
    3.상해에서 선박진행이 필요한 경우 상의한다.
    4.중국사이트에서 수취주소 기재방법은 다음과 같이 한다. 이미지 설명

    *아래 4번항에서 할인상품가란 '견적상품가 - 지불상품가이며 
    견적상품가 100원 
    지불상품가 90원 
    택배비 10원
    총100원을 지불하는 경우 할인상품가는 0원이다.
    택배비가 있느냐 없느냐, 얼마이냐는 고려하지 않는다.

    기재는 #진행번호(0)
    ----------------------------------------------------------------
    견적상품가 100원
    지불상품가 90원
    택배비 8원
    총 98원을 지불하는 경우 견적상품가 100원 지불상품가 98원으로 할인실적은 2원이다.
    기재는 #진행번호(-2)
     
    #000 3~4(즉 상품번호)  (-2)와 같이 기재한다

    *반드시 할인실적 기재하고 깃발을 만든 후에 진행관리의 진행단계에는 支拂에 체크한다. 깃발을 만들지 않고 支拂에 먼저 체크하지 않도록 한다.

    scrnli_2021- 7- 2- 오전 9-52-40.png

     

     

    지행관리에 지불 체크 및 금액기재

     

     

    screenshot-4-asia.com-2021.07.02-09_54_14.png





  2. Q2.할인실적 및 지불금액 기재방법

    할인실적은 1)결제바구니의 깃발과 2)진행관리의 实际支付칸에 기재해야 한다.
    *반드시 할인실적 기재하고 깃발을 만든 후에 진행관리의 진행단계에는 支拂에 체크한다. 깃발을 만들지 않고 支拂에 먼저 체크하지 않도록 한다.

    1)결제바구니 깃발에 기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미지 예시)

    할인상품가란 '견적상품가 - 지불상품가이며 
    견적상품가 100원인데 
    지불상품가 90, 택배비 10원으로 100원을 지불키로 한 경우 할인상품가는 0원이다.
    택배비는 포함하지 않는다.

    기재는 #진행번호(0)

    ----------------------------------------------------------------
    견적상품가 100원인데
    지불상품가 90원
    택배비 8원으로
    총 98원을 지불키로 한 경우 견적상품가 100원 지불상품가 98원으로 할인실적은 2원이다.

    기재는 #진행번호(-2)

    *견적상품이 아닌 품절대체나 추가구입인 경우 et#진행번호(-5)와 같은 형식으로 앞에 et cetera의 et를 붙인다. 예: et503-2(-5) 갈호안은 할인실적이다.
    견적 3~7번까지 상품인 경우: et5033-7(-5)

    *타오대행의 경우 T#진행번호(-5)와 같은 형식으로 앞에 TAOVAO의 T를 붙인다. 예: T503(-20)


    2)진행관리에 지불할 금액(总支付)을 기재한다. 여기에 기재되어야 실장에게 지불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작동한다.

    screenshot-4-asia.com-2021.07.24-11_28_37.png

     

  3. Q3.사이즈, 규격의 중문번역

    아래 내용은 폐지한다.
     
     
    광주사무실 배송담당은 현재 한족직원으로 한글을 모른다. 따라서 사이즈/규격이 한글로 되어 있으면
    검수가 불가능하므로 정확히 검수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는 진행관리 수정페이지에서 한글로 되어 있는 사이즈/규격을 아래와 같이 担当칸에 중문으로 번역해주어야 한다.
    불필요하게 미결제된 상품까지 번역하지 않도록 한다.
    상해 배송담당은 한글 이해 및 구사가 가능하므로 변역할 필요가 없다.


    0101.jpg


  4. Q4.중국내 수취주소 결정

    현재 포아시아는 광주와 상해 배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1.5.30일 영업부진으로 광주사무실을 폐쇄되었다)
     
    1)광주사무실: 한족 배송직원이 근무하며 EMS,항공특송,선박편으로 해외발송할 수 있다. 선박의 경우 대리통관이 가능하며 화주 직접통관도 가능하다.
    광주사무실은 영업부진으로 폐쇄되었다.
    그러나 EMS는 발송가능하다. 기존 거래선인 EMS배송사로 직접 보내면 그쪽에서 물품확인후 발송가능하다.
     
    2)상해센터: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한족 직원(업무 및 배송)이 근무하며 EMS, 항공특송으로 해외발송할 수 있다. 선박의 경우 화주 직접통관만 가능하다. 상해센터는 배송단가가 비싸다.
    따라서 무게(예를 들어 대략 10KG이상) 및 부피가 큰 물건(이 경우 반드시 광주)은 광주사무실에서 수취하는 것으로 결정해야 한다.

    *판매자 위치 및 위와 같은 배송상의 특성을 고려하고 빠른 수취가 가능한 사무실로 수취를 결정한다.
    *판매자가 여럿으로 광주, 상해지역으로 중복되어 있는 경우 빠른 수취가 가능한 사무실로  결정한다.
    *1번에 통합하여 발송하지 않는 분할발송의 경우 광주, 상해로 분리하여 각각 수취하여 해외발송할 수 있다.
     
    3)기타 배송센터: 청도, 위해 등 현지배송사로 바로 보내는 것을 말한다. 물품이 기타 배송센터에 도착하면 담당자가 도착여부 및 이상유무를 배송사에 확인하고 발송지시를 하게 된다.
     
    장바구니에서 배송지 기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한다.(이미지 설명)
     


    333.png

     
    1, 광주 혹은 상해사무실의 앞의 체크버튼을 클릭한다
    2, 뒤에 표시된 본주소지수정(修改本地址)을 체크하여  수취인 앞의 3자리 숫자(예시 이미지에서는 042), 즉 이 진행번호를 반드시 자신이 진행하는 진행관리 게시판의 진행번호로 바꾼다. 이 진행번호가 없으면 배송담당자가 물품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다.
    3,阿世亚,阿史亚..등은 담당자들의 고정 수취닉네임으로 반드시 자신의 닉네임이 있는 주소에 체크하고 진행번호를 수정하여야 한다 . 





     
     

  5. Q

    5.중국내 수취주소를 배송사로 바로 보내는 방법

    1.진행관리 목록에서 수취센터를 클릭한다.

     

    101.png

     

     

    2.팝업창에서 위해5프로, 위해알바, 청도 등 보내려는 배송사 주소를 확인한다. 

     

    102.png

     

     

  6. Q6.BUY  未決裁  退款의 구분

    진행관리 수정페이지에서
     
       BUY(CLICK)   未定  未決裁   退款
     

    screenshot-4-asia.com-2021.07.02-10_00_10.png

     
    BUY: 해당 쇼핑몰 결제 바구니에서 지불된 것을 말한다. 각각의 상품에 대해 지불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未決裁: 품절 등으로 애초에 지불하지 않은 것을 말한다.
    退款: 지불되었으나 판매자 사정 등으로 해당 쇼핑몰에서 환불받는 것을 말한다. 환불내역은 보기페이지 댓글로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未定: 체크하였으나 변경할 때 사용한다. 미정에 체크되면 지불된 것으로 정산된다.
     
     
  7. Q7.미구입*품절 관련 안내 및 처리

    품절: 현지 지불전 재고없음으로 인해 지불하지 않은 경우. 대체구매 기회부여
    환불: 현지 지불하였으나 품절로 환불 신청하고 해당 쇼핑몰로부터 환불 받은 경우. 단일 상품 진행건 또는 모든 상품이 품절인 경우 대체구매 기회부여,
          여러 상품중 일부 품절의 경우 대체구매 불가. VIP 회원은 가능, 그러나 재구매 시도에도 구매가 용이하지 않은 경우 나머지 상품만 진행한다.


    1,미구입/품절시 별도의 안내 필요없이 진행관리 수정페이지에서 해당 상품에 미구입 또는 환불에 체크 후 글을 수정하면 자동으로 회원에게 품절안내 알림이 작동한다. 따라서 담당자는 *품절안내SMS* 버튼을 통해 정해진 문자메시지만 발송한다.

    2,회원은 알림 링크를 통해 *진행상황%게시판* 보기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의 품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회원이 댓글로 대체구매 상품을 올리면 담당자는 위의 기준에 따라 대체구매를 진행한다.

    0000.png

     
  8. Q8.일부 품절인 경우는 ?

    신청상품이 여럿인 경우 일부 품절이라도 가격과 수량의 측면에서 대락 50%이상이 구매되는 경우 품절 안내만 하고 진행한다. 
    그러나 총 신청상품중 품절상품 가격과 수량의 측면에서 60-80%에 달하는 경우 진행여부를 회원에게 확인한다.
  9. Q9.지불후 일부 품절 또는 일부 미도착의 정산

    지불후 일부 품절 또는 일부 미도착하여 판매자에게 환불처리한 경우

     

    진행관리 하단의 추가구입/미결제에 기재한다.

    screenshot-4-asia.com-2021.07.02-10_07_44.png

     

     

     

  10. Q10.빠른 현지 결제요청 방법

    특정 차수의 진행과 관련하여 고객의 사정 또는 진행과정의 지연 등으로 빠른 현지 결제가 필요한 경우는 결제*보고하기 버튼을 눌러 요청한.
    *빈번히 급하다는 고객은 빠른결제 요청의 대상이 아니다.

    *빠른 결제요청을 하였다고 반드시 빠르게 결제되는 것은 아니다. 위안화 확보 용이성 및 보유상황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screenshot-4-asia.com-2021.07.27-15_20_07.png





  11. Q

    11.진행관리에서 이미지로드가 안될 때

    1688의 상품이미지 로드가 안될 때는 다음과 같이 한다. 

     

    1)장바구니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한다.

    scrnli_2019- 10- 6- 오후 8-44-33.png

     

    scrnli_2019- 10- 6- 오후 8-56-54.png

     

    2)또는 상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할 수도 있다. 메인이미지를 클릭한다.


    scrnli_2019- 10- 6- 오후 8-50-52.png

     

    페이지가 이동되면

    scrnli_2019- 10- 6- 오후 8-40-45.png

  12. Q

    12.대리지불로 등록하는 방법

    장바구니에 파일된 금액을 대리지불한 경우

     

    진행관리 목록에서 

    1,2.지불등록, 지불체크한 뒤에 

    3.지불금액에 기재한다. 분할하여 이미 지불한 내용이 있는 경우 뒤에 +0000과 같이 금액을 기재한다.

    4.대리지불로 등록을 클릭한다.

     

    pay.png

     

     

    *일부 미구입 및 추가구입이 있는 경우에는 수정페이지에 들어가서 내용을 체크 또는 기재해야 한다.